너는 군중을 따라 악을 행하지 말며 소송에서 재판을 뒤집으려고 다수를 따라 기우는 말을 하지 말라(2)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불의한 일을 당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세상 사람들은 그들의 부당함에 대하여 고소 고발을 함으로서 소송을 하게 됩니다. 그것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있어서도 예외일 수 없었습니다. 그들 역시 부당한 일을 당함으로서 소송을 제기함으로서 그들의 억울함을 해결하도록 법으로 정해두었습니다. 그들은 법을 시행함에 있어서 반드시 두 세 증인의 입으로 그 문제를 확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신19:15). 이것은 공정한 재판을 위하여 정해 둔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이러한 법을 정해 두었다 할지라도 그들의 마음 자세가 공정한 재판을 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지 못하다면 그 재판은 결코 공정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공정한 재판을 저해하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한다면 역시 다수의 의견에 동조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이 가장 바른 생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옳은 답일 수 없습니다. 오히려 성경은 다수를 따라 가기 보다는 소수의 생각을 따라 갈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마7:13). 대부분의 진리는 다수의 회중이 주장하는 것보다는 오히려 소수의 사람들에 의해서 유지되어 왔습니다.
바른 성경이 누구에 의해서 지켜져 왔습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경을 훼손시키고, 또한 불태우는 일에 동조해 왔습니다. 그것을 지켜 온 사람들은 극히 소수였습니다. 누가 주님의 교회를 바르게 지켜왔습니까? 대부분의 교회들은 태양신 종교인 카톨릭에 동조하여 그들의 교회 안으로 각종 우상과 관습, 성경에도 없는 잘 못 된 전통들을 가지고 들어왔습니다. 주님의 교회를 지켜 온 자들은 카톨릭에 의해 화형 당하고, 기름 가마에 던져지고, 사자 밥이 되면서도 주님을 부인하지 않았던 소수의 그리스도인에 의해서 주님의 교회는 유지되어 왔습니다.
재판을 하는 자나 증인된 자들이 여전히 다수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공정한 재판을 할 의사가 없다면 그 결과는 뻔한 것입니다. 그들은 분명히 오판을 함으로서 무죄한 자들을 죽음으로 몰아넣을 것입니다. 소송은 매우 공정한 것입니다. 심지어 가난한 자에게도 호의를 보이지 말도록 경고를 함으로서 동정심에 의해 재판이 좌우되어서는 않된다는 점을 경고하고 있습니다(3). 이것은 우리가 장차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이 서게 될 그리스도의 심판석 앞이나 지옥에 던져질 자들이 받게 될 크고 흰 왕좌 심판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외는 없습니다. 주님은 공정하게 심판하실 것입니다.
누군가 주님에게 동정을 얻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생각을 바꾸십시오. 그 때에는 어떠한 변명도 통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때에는 모든 것이 확연하게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가난하기 때문에 헌신할 수 없다고요? 주님은 결코 동정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주님은 그들보다 더욱 가난하고 열악한 환경 속에서 헌신하는 자들이 있었다는 사실을 증거로 보이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간이 없다고요? 그 역시 동정의 대상이 아닙니다. 주님은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한 시간을 주셨습니다. 그 외에도 우리는 많은 핑계를 대고 주님 앞에 헌신하기를 주저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기억해야 하는 것은 주님 앞에서 결코 동정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분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공정한 재판을 요구하셨듯이 주님 자신도 우리들에 대하여 공정한 재판을 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장차 받을 재판을 생각하십시오. 그리고 지금의 상태를 돌아보십시오. 주님은 공정하신 분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