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내 앞에서 다른 신들을 취하지 말라(출애굽기20:3)
다른 신들은 있는 것입니까? 장담하지만 결코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은 한 분뿐이며(엡4;6), 사람들이 신이라 일컫는 모든 것들은 그들이 스스로 만들어 낸 것들입니다. 어리석게도 그들은 자신들의 손으로 신을 만들어 경배하기도 하며(사44:15-17), 걷지도 못하고 보지도 못하는 그들의 신들을 둘러메고 다니며 경배하는 모습들(렘10:5)은 한심스럽기까지 합니다.
어디 그뿐이겠습니까? 비록 사람들이 그들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 할지라도 세상에 있는 것들 즉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인생의 자랑을 사랑함으로(요일2:16) 스스로 우상을 삼는 어리석은 모습들을 봅니다. 심지어 자기들의 배를 하나님 삼고(빌3:19) 욕심만을 채우며, 또한 모든 악의 뿌리인 돈(mammon)을 그들의 신으로 삼고 우상으로 여김으로서(마6:24) 멸망으로 향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 속에서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않는 자들의 마음을 가려 그리스도의 영광스런 복음의 빛이 그들에게 비치지 못하게 하였으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시니라(고린도후서4:4)
그렇습니다! 그들이 하나님을 뒤로하고 우상들을 만들어 경배하는 것은 그들의 마음이 가려졌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이 우상을 섬기는 문제에 관하여 그들의 잘못이라고만 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하나님을 볼 수도 없는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 복음의 빛이 들어가기 전까지는 도저히 빠져나올 수 없을 것입니다. 그 까닭에 복음을 전하는 자들의 발길이 필요한 것입니다(롬10:15). 그들은 지금도 여전히 구원을 위해서 믿는 성도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의 주변을 돌아보십시오. 분명히 당신의 발길을 누군가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십계명이 누구에게 주어진 것입니까? 믿는 자들입니까? 아니면 믿지 않는 자들이었습니까? 그 대답은 믿는 자들이었습니다. 그것은 이미 이집트 땅으로부터 건짐을 받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어진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러한 명령은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이미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많은 기적과 인도 속에서 살아가고 있었으며, 그들에게 명령이 주어졌을 때에도 여전히 하나님은 은혜로 그들을 돌보고 계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십시오. 그들은 만나를 먹고 있으면서도 자신들의 배를 위하여 고기를 달라고 합니다(출16:3). 그들은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를 받고 있으면서도 부족해서 자신의 안전을 생각하여 금송아지를 만듭니다(신9:16). 그들은 하나님의 보호 아래 살고 있으면서도 여전히 우상을 섬기도 있었던 것입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과연 거룩히 구별된 생활을 하고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말하면서도 우상에 빠져 있습니다. 마리아의 동상 앞에서 온 몸짓을 다해 경배하는 카톨릭 교도들은 어떻습니까? 십자가 형상이 자신들의 구원을 안전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믿고 집 안 밖으로 붙이고 그것도 부족해서 몸에까지 붙이고 다니는 것은 어떻습니까? 교회에 헌금을 내고 자신의 이름을 드러내려 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이러한 모든 행동들은 사실상 "다른 신들을 섬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믿으십시오. 그리고 마귀들도 알고 떠는 한 분 하나님만을 섬기십시오(약2:19). 그것만이 당신의 삶을 안전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