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는 자들(요이1:7)

조회 수 2715 추천 수 0 2010.08.26 12:03:53

속이는 자들이 세상에 많이 들어왔는데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 안에 오신 것을 시인하지 아니하느니라. 이런 자가 속이는 자요 적그리스도니라. (요이1:7)

 

모든 세대를 걸쳐서 이단은 존재해 왔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을 속이고, 심지어는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자들마저도 속이는 일을 해왔습니다. 더욱이 오늘날과 같이 모든 일들이 투명하게 드러난 때에는 더욱 다양한 방법들로 사람들을 속이고, 더 이상 하나님을 찾을 수 없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정보를 이용하여 거짓 정보들을 사람들에게 알림으로서 믿는 사람들마저도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구원의 문제와 관련하여 사탄의 전략은 매우 단순하면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약에서 예언된 메시아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아들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육체 안으로 들어오신 것을 믿지 못하도록 하면 됩니다. 그래서 오랜 세월동안 사탄은 이 문제를 사람들에게 집요할 정도로 가르쳐 왔습니다. 때로는 예수님께서는 육체가 없이 영으로 오셨다가 다시 올라가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하고, 때로는 예수님께서 우리가 같은 몸을 입으신 것에 불과해서 그분은 훌륭하신 분이시지만 후대의 사람들이 신화를 만든 것뿐이라는 주장입니다.

 

영은 선하고, 육은 악하다는 전제로 시작된 영지주의자들에 의해서 예수님께서 육체를 가지셨다는 것을 부인하는 자들이 생겨났고, 수많은 인본주의자들에 의해서 성령으로 잉태되신 예수님을 부인하는 자들이 등장했습니다. 영지주의자들은 자신들만의 교리를 만들어 그들만의 이단종파를 형성하였고, 인본주의자들은 자신들의 명성을 이용하여 거짓 가르침을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렇게 속이는 자들이 세상에 많이 들어 온 것은 하나님의 구원사역이 본격화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사역이 진행될수록 사탄의 속이는 작업도 더욱 왕성해질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 안에 오셔야 하는 이유는 명백합니다. 그것은 반드시 모든 인류를 대신하여 피를 흘리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영은 피가 없지만 몸은 피가 있습니다. 영의 몸으로 이 당에 오실 수도 있는 분이셨지만 우리가 같은 몸을 입고 피를 흘리셔야만 했기 때문에 육체 안으로 들어오신 것입니다. 이것을 부인하게 된다면 그들에게는 구원이 있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피가 없이는 구원에 이를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만일 누군가가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죽으심이 없이 구원에 대하여 말한다면 그는 반드시 경계해야할 대상입니다.

 

사탄은 지금도 왕성한 활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는 단 한 사람이라도 구원에 이를 수 없도록 활동하고 있으며, 심지어 구원을 받은 자라도, 거짓으로 가르쳐 더 이상 복음 전도자로서 살지 못하도록 불구의 상태로 만들어 버릴 것입니다. 그의 속임수는 워낙 간교해서 들으면 현혹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는 뱀의 혀처럼 길고 가는 두 개의 혀를 가진 자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은 한 가지입니다. 그것은 누구의 말을 듣든지 그가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안에 오신 것을 믿고 있는가? 그래도 알 수 없거든 성경을 펴고, 하나님의 말씀이 과연 그렇게 말하고 있는가를 찾아 보는 것입니다. 성경 안에 모든 답이 있습니다. 우리가 반드시 경계해야 하는 것은 속이는 자들의 활동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오늘 우리는 방어할 준비를 충분히 하고 있습니까?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6 인사(요이1:12~13) 이진천 2012-01-20
5 그리스도의 교리 안에 거하라(요이1:9~11) 이진천 2012-01-14
4 충분한 보상을 받으리라(요이1:8) 이진천 2012-01-06
3 사랑할 것을 간청하노라(요이1:4~6) 이진천 2011-12-29
2 진리와 사랑 안에서(요이1:1~3) 이진천 2011-12-21
» 속이는 자들(요이1:7) [124] 이진천 2010-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