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과 지옥(Death and hell) (잠15:11)

조회 수 3691 추천 수 0 2010.06.30 10:01:57

 

이 세상을 사는 모든 인생들이 피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죽음입니다. 이 땅을 살았던 많은 영웅들도 이것만은 피하고 싶었지만 누구도 피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성경 안에서 에녹이나 엘리야와 같은 이들은 죽음을 보지 않고 하늘로 들려 올려졌지만 그것은 그들 스스로가 죽음을 피할 수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의 손에 이끌려 그들의 몸이 죽음을 피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이 땅을 사는 모든 사람들은 모두가 죽음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처럼 모든 사람이 사망에 이를 것이 분명하지만 이 땅을 사는 사람들은 이 죽음을 맞이하는 방법들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사악한 자들은 그들에게 예비된 지옥으로 던져지겠지만 의로운 자는 그들의 육신이 죽음을 당하게 되는 순간에도 영원한 생명에 대한 끈을 놓지 않고 소망을 갖습니다(14:32). 사악한 자들은 그들이 기대했던 인생의 모든 희망들이 사라져버리게 될 것입니다(11:7). 그들이 걷는 길들은 사망으로 내려가는 길이며, 지옥에 들어가는 것을 더욱 확고하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5:5). 그러나 안타까운 사실은 그들은 자신이 이러한 길들을 걷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인생들은 누구나 지옥으로 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도덕적으로 깨끗한 사람들만큼은 구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인생 자체가 스스로의 의지만으로는 도저히 지옥의 형벌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누군가 우리를 건져내지 않는 이상 구원의 방법은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를 만드신 분만이 하실 수 있는 일이며, 또한 지옥과 멸망을 주관하시는 분만이 하실 수 있는 일입니다(15:11). 이 땅을 만드신 분, 그리고 우리의 인생을 살피시는 그분, 즉 주님께서 우리를 이 사망과 지옥으로부터 건지실 수 있습니다.

 

성경은 오직 지혜로운 자만이 지옥으로부터 건져질 수 있다고 가르칩니다(15:24). 누가 지혜로운 자입니까? 많은 사람들은 세상에서 지식이 풍부하고, 적당한 재산과 명예를 가진 자쯤으로 이해하려 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정답이 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오히려 우리가 구원에 이르는 길을 방해하는 도구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지혜로운 자라고 한다면 그가 지옥의 형벌을 면할 수 있는 방법을 성경 안에서 찾아내는 것입니다. 손에 성경을 들고 있는 자라면 누구나 쉽게 그 방법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성경 전체가 바로 그 방법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메시야, 즉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을 개인의 구주로 받아들이는 일입니다. 그분이 우리의 죄들을 위해 죽으셨다는 사실과 우리를 사망에서 건지시겠다는 증거로 부활하신 사실을 믿음으로 영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과연 이 지혜를 언제나 가슴 속에 간직하고 살아가고 있습니까?

 

우리가 이 믿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일이 결코 순탄하지만은 않습니다. 오히려 많은 어려움들과 유혹들로 인해서 넘어지기 쉽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옥으로부터 우리를 건져내기 위해서는 자신을 채찍질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우리의 자녀들이나 사랑하는 이들에게 회초리를 들 수 있어야 합니다(23:14). 많은 훈련과 연단은 우리를 더욱 안전한 구원의 길로 인도해 줄 것입니다. 우리와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결코 지옥으로 던져져 고통과 영원한 멸망에 이르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르무엘 왕 어머니의 가르침(31장) [1]

아굴의 말씀들(30장) [1]

의로운 길과 악한 길(10-29장)

아버지의 훈계(2-9장) [1]

솔로몬의 잠언(1장) [1]

잠언 제1강 서론 및 개요 [1]

사망과 지옥(Death and hell) (잠15:11)

창조(Creation) (잠3:19)

훈계(Chastening) (잠3:11)

분노(Anger) (잠22:24) [1]

뇌물(Bribes)(잠17:23) [1]

보증(debt) (잠6:1-5) [61]

간음(Adultery) (잠5:1-4) [1]

지혜의 말에 귀를 기울이라(잠1:24-33) [1]

지혜의 외침(잠언1:20-23)

악한 길을 따르지 말라(잠1:10-19)

주를 두려워하는 것(잠1:7-9)

잠언이 주는 유익(1:1-6) [1]

잠언 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