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교황 숭배(교황무오설)

조회 수 4786 추천 수 0 2010.06.12 09:00:14
 

가톨릭 교회 안에서 교황의 권위는 절대적입니다. 그들은 교리서를 통해서도 "로마 교황은 그리스도의 대리자요 전 교회의 목자로서 교회에 대하여 직책상으로 완전한 최상 전권을 가지며 언제나 자유로이 이 권한을 행사할 수 있다“고 기록해 두고 있습니다. 심지어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자유롭게 해석할 수 있는 권한까지 스스로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말하기를 "하느님의 말씀을 권위 있게 해석하는 책무는 오직 교회의 교도권, 즉 교황과 그와  일치하는 주교들에게만 주어졌다”고 규정해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거만으로 볼 때 그들은 실제로 하나님으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은 자인 것처럼 말하면서 실제로는 하나님의 자리 위에 앉아서 모든 것을 조정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일들을 위해서 그들은 교황의 무오성, 즉 죄가 전혀 없다는 사실을 증명해야만 했습니다. 그들의 교리서를 통하여 무오성에 대하여 언급하고 있지만 교황 피우스 10세가 요령집을 통하여 "교황에게는 오류가 있을 수 없다. 신앙과 도덕의 문제를 규정함에 있어 그는 절대무오하다… 교황의 절대무오성(infallible)에 대한 교리는 바티칸공의회에서 성교회에 의해 정의되었으므로, 감히 교황의 절대무오성을 부인하는 자가 있다면, 그가 바로 이단이다“라고 결론을 내리고 있습니다. 그들이 교황을 하나님의 자리에 앉히기 위해서 당연한 과정입니다. 그러나 그들도 역시 우리와 같은 성정을 가진 죄인이었습니다.


로마 가톨릭에서 초대교황으로 여기고 있는 베드로를 보십시오. 누가 그에게 전혀 죄가 없는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그는 매사에 실수가 많고, 심지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는 순간에는 먼발치에서 지켜보다가 한 소녀의 말 한마디에 예수님을 부인하고 저주했던 자입니다. 성경은 이미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들 가운데 죄인이 아닌 자가 없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교황이 결코 예외일 수 없습니다. 그도 역시 죄인이며, 죽음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들에게도 구원을 위해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필요하며, 만일 복음을 믿고 영접하지 않는다면 지옥으로 향하는 길을 피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8. 사머니즘에 대처하는 그리스도인의 자세 [1]

7. 주문과 암송기도 [5]

6. 점과 예언기도

5. 지성과 새벽기도회

4. 병 굿과 신유은사

3. 무당의 강신과 그리스도인의 성령님의 임재하심 [3]

2. 무당의 굿과 예배

1. 무당인가? 목사인가?

Ⅸ. 무속신앙과 기독교

11. 기타

10. 죽은 자들을 위한 기도

9. 면죄부(대사, 大赦)

8. 연옥 [11]

7. 사제와 평신도의 분리(성직계급체제) [1]

6. 성상숭배(성물숭배)

5. 성인/성자(saints) 숭배 [4]

4. 마리아 숭배

3. 교황 숭배(교황무오설)

2. 선행을 통한 구원

1. 성사를 통한 구원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