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안에서의 생활

조회 수 1840 추천 수 0 2010.06.05 11:35:55

오늘날 수없이 많은 교회가 세상에 존재하지만 그들의 공통된 바램이 있다면 가장 성경적이면서 온전한 교회일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교회는 초대 교회의 성장을 모델 삼아서 성장 지향적인 교회가 되기도 하고, 바울의 회당에서의 가르침을 모델로 하여 성경 공부 중심의 교회가 되기도 하며, 안디옥 교회의 선교와 구제를 모델 삼아 봉사 중심의 교회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느 것 하나도 '이것만이 진정한 교회의 모델이다'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시의 상황에 맞추어 하나님의 쓰신 교회이지 환경적으로 완전히 변해 있는 오늘날에도 동일한 방법을 반드시 요구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그 당시와는 완전히 다른 환경에서 복음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방송을 통해 수십만의 사람들에게 안방에서도 설교를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하여 성경 연구에 관련된 자료를 얼마든지 얻을 수 있고, 선교와 봉사의 일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큰 건물과 많은 사람이 모인 교회와 조직화된 성경 공부를 시키고, 희생과 헌신을 요구하는 모임을 모범적인 교회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이제는 외형적으로 드러난 모습보다는 그들이 담고 있는 내용이 더욱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과거에 많은 교회들이 각종 행사와 차별화 된 사역으로 교회를 성장시켜 갔다면 이제는 성경의 근본 정신을 찾아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의 향기가 묻어 나야만 시대를 변화시키고, 온전한 교회로 성장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시대마다 사역의 방법은 변합니다. 그러나 기본 정신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제 이 시대의 교회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역이 있다면 세상과의 분명한 분리(요일2 :15-17)를 이루고 거짓 복음을 가려내는 일입니다. 실제로 이 시대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교회 안에 누룩이 침투해 들어와 있습니다(갈5:9). 만일 교회가 이러한 상황을 인식하지 못하고 방치하게 된다면 교회는 더 이상 주님의 몸으로서 그 사역을 감당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생각보다 심각한 것입니다. 우리가 섬기는 주님의 교회가 무너지는 것은 곧 우리의 믿음이 무너지는 것과 같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왜냐구요? 우리는 바로 그리스도의 몸이요 개별적으로는 지체(고전12:27)이기 때문입니다.

 

바른 교회를 세워가는 일이야말로 그리스도인들에게 있어서 최선의 과제임을 기억해야만 합니다.

 

이와 같이 너희도 영적인 은사들에 열심이 있은즉 교회를 세우는 일에 뛰어나기를 구하라(고전14:12)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2 누가 교회의 주인인가? 이진천 2010-06-05
» 교회 안에서의 생활 이진천 201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