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교회를 목양하고 있는 임재영 형제로부터 귀한 책 한 권을 건네 받았습니다. 그것은 매우 작은 분량의 책이었지만 내게는 매우 큰 의미가 담겨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실 나는 구약 성경을 통해 보여지는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들에 관하여 설교를 계속하고 있는 중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약 성경 안에서는 그분에 대하여 많은 설교를 하지만 구약 안에서 하는 것은 매우 조심스러워 합니다. 심지어 어떤 이는 너무 지나치게 예수님에게 성경을 끼워 맞추고 있는 것은 아닙니까? 라는 질문을 받기도 합니다. 그러나 저의 분명한 확신은 구약 성경도 역시 예수님에 대하여 예언하였을 뿐만 아니라 활동하셨다고 굳게 믿고 있는 사람 가운데 한 사람입니다.
이 책은 크게 세 가지의 주제로 설명하고 있는데
1. 번역본을 신뢰함
2. 구약에 대한 확신
3. 신약성경을 신뢰함에 대하여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책은 매우 짧은 소책자이지만 성경에 대한 신뢰를 가져다 주는데 매우 유용한 책이라고 할 수 있는 책입니다. 바로 구약성경이 예수님을 증거하고 있다는 사실과 신약 성경 역시 어떠한 과정을 통하여 제작이 되었는지를 설명해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보존된 성경에 관한 언급을 함에 있어서 KJV의 입장을 대변해 주고 있기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이 강조하고 있는 것은 성경이 성령에 의해 기록되었다는 점입니다. 이 책에서는 그 증거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새삼스럽게 당연한 것을 가지고 좋은 책이라고 말한다는 것이 우스워 보일 수도 있겠지만 사실은 당연한 것들을 바로 가르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의 책들이 계속해서 발간 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의 마지막에는 성경을 이용하는데 유용한 자료들을 첨부하여 올려두었습니다. 목양의 일을 담당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Bruce Lacey의 당신은 성경을 신뢰하는가?/권오현 역 도서출판 에다 초판발행일 2001.11.15 총 53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