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너는 붉게 물들인 숫양의 가죽으로 장막의 덮개를 만들고(출26:14a)
오소리 가죽과 더불어 겉 덮개에 해당되는 숫양의 가죽 덮개는 붉게 물들이도록 했습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아직 죄인의 상태에 잇을 때 대신 죽으신 분이십니다(롬5:8). 주님의 죽으심은 단순히 육신적인 숨이 멈추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피를 쏟으신 것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주님께 헌물을 드릴 때에 필요한 것은 짐승(소, 양, 염소, 비둘기)의 피였기 때문입니다. 만일 예수님께서 피를 쏟으시지 않으셨다는 그분은 진정한 그리스도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주님의 피 흘리심은 상상을 뛰어넘는 것이었습니다. 그분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피 흘리지 않으신 곳이 없으신 분이십니다. 머리에는 가시관에 눌려 피를 쏟으셨고, 온 몸에는 채찍에 맞아 피를 흘리셨고, 손과 발도 못에 박히셔서 피를 흘리셨으며, 심지어 심장에까지 창이 박혀서 모든 피를 다 흘리신 분이십니다. 주님은 사람들의 죄를 위해 단 한 방울의 피도 남기지 아니하시고 피를 쏟으셨던 것입니다. 그분은 진정 모든 사람들의 죄를 대신 지시고 가시기 위해 오신 하나님의 어린양이셨습니다(요1:36). 만일 주님께서 피흘리신 일이 없다면 죄사함도, 사람들의 구원도 없었을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흘리심은 단순히 죄문제의 해결에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숫양의 가죽이 성막을 보호하는 덮개로 쓰였듯이 주님의 보혈은 주님의 교회와 영광을 보호하는 덮개와도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세상 안에서 주님의 교회는 매우 연약한 존재입니다. 그들은 언제나 핍박의 대상이며, 마귀들의 표적입니다. 그들 자신의 힘으로 주님의 교회를 보호할 수 없습니다. 역사적으로 많은 이들이 스스로 주님의 교회를 보호해 보겠다고 나섰지만 그들은 처참하게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주님의 교회는 주님 스스로 지키시는 것입니다. 바로 보혈의 능력으로 주님의 교회가 보호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법적으로 모든 죄의 댓가를 지불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또한 더 이상 마귀가 파괴할 수 없는 명분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주님의 교회가 진정으로 보호받기 위해서는 오직 주님의 보혈을 의지하면 됩니다. 그것은 교회를 지켜주는 가장 든든한 보호막이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전히 이 시대는 스스로 주님의 교회를 보호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 일들을 위해 정부와 결탁을 하고, 사회적인 영향력을 증대시키고 있으며, 세상과도 적당한 타협을 통해 보호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 교회는 더 이상 소망이 없습니다. 주님은 그들과 더 이상 함께 하실 수 없으며, 또한 그들은 더 이상 주님이 필요가 없는 곳으로 전락해 버리고 말 것입니다.
진정한 보호는 주님의 보혈로서만 가능한 것입니다. 그것은 비단 교회뿐만이 아니라 개인에게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로 옷 입어야만 합니다(갈3:27). 아담과 하와(이브)에게 있어서 가장 안전한 옷이 바로 주님이 지어주신 가죽 옷이었듯이(창3:21), 그리스도인들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믿고 신뢰할 때에 이 세상을 사는 동안 그리스도인으로서 가장 안전하고 평화로운 삶을 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의지하여 주님의 보호하심 속으로 들어오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