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살전5:16-18)

조회 수 856 추천 수 0 2024.11.02 11:38:01


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알고 싶어 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천국에 들어갈 자에 대한 기준을 정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7:21)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러한 기준에 비춰본다면 하나님의 뜻을 바르게 알고 행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뜻에 대한 지침은 간단하게 정리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지침이 매우 일반적인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이해될 수 있는 것이지만 실제로 우리의 삶에서 가장 실천하지 못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항상 기뻐하는 삶은 어떠한 것일까요? 그것은 우리가 원하는 일에 대하여 성취했을 때 기뻐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어려운 일이나 힘든 일이 있을 때에도 기뻐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과연 우리의 삶에서 힘겹고 어려운 일을 만났을 때 그 일을 기쁨으로 여기는 이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그러나 바울은 하나님의 뜻 안에서 사는 자들은 이러한 기쁨으로 살아가게 된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있을까요? 만일 이 기도에 대하여 시간적인 개념으로 이해하려 한다면 그것은 불가능하다고 선언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기도는 우리의 일장적인 삶에서 언제나 그분과 호흡하고 대화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과의 대화를 시도함에 있어서 골방에서 진지하게 기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시간 동안 그러한 방법으로 기도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쉬지 ㅇ낳고 기도하는 방법은 언제나 그분과 동행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일에서 그분께 묻고 또한 그분의 명령에 순종하며 사는 것입니다. 그러한 생활이 쉬지 않고 기도하며 살아가는 방법입니다.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도 감사할 조건이 생길 때만 감사할 것이 아니라 환난이나 박해가 있을지라도 오히려 감사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의 간증을 통해 들을 수 있듯이 우리가 당하는 모든 어렵고 힘겨운 순간들은 오히려 시간이 지나면 그것이 은혜임을 알게 됩니다. 결국 감사로 마무리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순간마다 감사의 조건이 생겨서 감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당하는 모든 일들이 나중에 감사할 일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면서 감사한 마음으로 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항상 기뻐하고, 쉬지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이 일을 우리의 삶 안에서 온전히 실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성령의 인도를 받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성령 충만한 삶을 위해 힘써야 하며 그 안에서 생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성령 충만함으로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어가시기를 바랍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